콘텐츠로 건너뛰기

클라우드웨이즈 단점 알아볼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클라우드웨이즈 단점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애드센스스쿨 인돈사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단점에 대해서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많이 아시겠지만 저는 클라우드웨이즈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운영하는것을 추천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저 말고 다른 여러사람의 생각들을 보기 위해서 검색을 좀 많이 해서 글을 읽어 보았습니다. 읽어본 결과와 저의 생각을 담아 클라우드웨이즈 단점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장점을 알아보실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클라우드웨이즈 장점 알아보기

클라우드웨이즈 서비스에 대해 알아야 한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비스는 ‘서버’와 ‘고객’을 ‘연결’ 하는 서비스 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벌쳐, 디지털오션, 아마존, 리노드, 구글클라우드플랫폼 등의 서버를 개설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이 클릭 몇번으로 이용할 수 있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서버를 구매 또는 임대해서 세팅을 해 보면 클라우드웨이즈가 어떤 서비스를 하는 회사인지 알 수 있을것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단점

제가 생각하는 클라우드웨이즈 서버의 유일한 단점은 ‘비싸다’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검색결과에서도 ‘비싸다’ 라는 단점 말고는 그닥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럼 얼마나 비싸냐? 저는 vultr 서버를 주로 이용해 왔는데, 이것은 실제로 설치를 하는것보다 거의 2배 정도 비쌉니다.

그러나 잠시 생각해 보면 비싸다면… 돈을 더 내고 이용한다는건데… 돈 더 내는만큼 어떤걸 받을 수 있는지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서버의 백업 및 복원 관리, 고객센터(채팅), 그리고 워드프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패널(자체 패널인것 같습니다)… 뭐 이정도 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한국에서 클라우드웨이즈 이용자가 좀 많아져서 동지들이 많으니 물어볼 수 있는곳들이 좀 생겼다… 이런 점도 있을 수 있겠네요. 애드센스 스쿨 질/답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WP 팔로워즈 소통방을 이용해 어려운 점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 WP 팔로워즈 모집 안내

클라우드웨이즈 장점만 말하고 있네?

그러게나 말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단점을 이야기 해 보려고 쓰는 글인데 ‘비싸다’ 라는 말 말고는 딱히 할말이 없습니다. 동일 사양의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를 비교해 봤을때 비싸고, 비싸지만 돈을 더 내는만큼 얻는 서비스가 있다. 이것이 클라우드웨이즈의 특징입니다.

결론

이제는 우리는 선택을 해야합니다. 돈을 더 주더라도 클라우드웨이즈 서버(+패널+고객응대+백업 및 복원+기타 서비스 등)를 이용할것인지 아니면 좀 저렴하더라도 공유호스팅을 이용하거나 직접 서버를 개설해서 이용할 것인지…

저는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기로 마음 먹었기 때문에 그동안 이용하던 모든 워드프레스를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였고 거의 1년이 다되가도록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 그리고 책임도 본인의 몫이니! 신중하게 판단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워드프레스 이전하기 (플러그인 이용)

더 많은 팁 보기

📌 워드프레스 이미지 관리 플러그인 추천 TinyPNG

📌 워드프레스 파비콘 설정하기 (feat. 파비콘 만드는 사이트)

📌 워드프레스 광고관리 플러그인 ad inserter (feat. 애드센스 광고 넣는법)

📌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수익형 블로그 기본세팅 템플릿, 무료)

'WP 따라오세요'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