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워드프레스 추천 테마 TOP 4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워드프레스 추천 테마 TOP 4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스쿨 인돈사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추가하고 설치하는방법, 그리고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테마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테마는 티스토리에서의 스킨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고… 화려한 테마도 있고 심플한 테마도 있지요.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새로추가’ 를 누르면 테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추가를 누르고나면 오른쪽에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검색되는 테마들은 무료테마들이고 특정 기능을 추가하거나 사이트 템플릿 등을 이용하는경우 유료테마를 이용해야 하기도 합니다. 테마를 검색하고 설치한 후에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Top4

개인적으로는 심플하고 빠르고 가벼운 테마를 좋아합니다. 이 글에서는 제가 사용해본 테마 중에서 빠르고 가볍고 심플한 테마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Generate Press

GP라고 부르는 이 테마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트템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페이지 홈페이지로도 활용하기도 하고… 빠르고 가볍습니다.

NEVE

지금 보고계시는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사이트에는 NEVE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테마이고 유료는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심플하고 단순하게 홈페이지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Ocean WP

오션WP 역시 무료 테마중에 가볍고 빠른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기능도 꽤 많았던것 같고… 다양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심플한것 좋아하시면 괜찮아요~

Astra

아스트라 테마는 인기테마 순위에 상당히 꾸준하게 상위랭크되는 테마입니다. 첫번째 소개드렸던 GP와 경쟁테마라고 보시면 되고 기능도 비슷합니다. 빠르고 가볍고 심플하고…. 여러가지 템플릿을 제공하는것도 비슷하네요.

마치며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이용자들은 아스트라프로 테마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스트라프로나 GP 유료버전을 한번 이용해 보고 싶은 사람은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해서 워드프레스를 개설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아스트라 프로 유료테마($59/년)를 무료로 설치하기 (Astra Pro)
📌 클라우드웨이즈 서비스 유료전환 회원 추가혜택 안내(feat. WP팔로워즈)

워드프레스 테마 선택을 마쳤으면 기본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항목들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에서 살펴보세요

📌 워드프레스 테마설정 기본적인 항목들

'WP 따라오세요'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