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사양 업그레이드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사양 업그레이드하기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스쿨 인돈사입니다.

우선 축하드립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를 사용하다가 사양을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상황을 맞이하신것이라면.. 수익도 꽤 많이 증가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비스를 이용하는 팁으로 처음에는 낮은 사양으로 시작했다가 방문자, 트래픽 사용량 증가에 따라 서버 사양을 증가해 나가면 됩니다.

먼저 3일간 무료체험이 가능하고 처음 3개월동안 15% 할인받아 워드프레스 운영을 시작할 수 있게 무료강의(WP따라오세요)를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WP 따라오세요 (feat. 클라우드웨이즈)


서버사양 업그레이드 하기

먼저 로그인을 한 뒤 상단의 Server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후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서버를 선택하고나면 왼쪽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나오는 메뉴 중 Vertical Scaling 메뉴를 선택하면 서버 사양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벌쳐에서 서버를 개설하였으니 당연히 벌쳐에서만 서버 사양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그레이드도 할 수 있긴한데… 좀 더 복잡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해본경험이 없어서 아직…. 하게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최고 사양으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한달이 $321이 청구되고 한시간에 $0.4458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정도면 뭐… 슈퍼컴퓨터 아닌가? 싶습니다. 당연히 저도 저 사양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예시로 보여드릴려고.. 선택만 해 보았습니다. 이후 아래에 있는 SCALE NOW 버튼을 누르면 약 15분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서버의 사양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의 서버에서는 사양을 업그레이드 하려면…. 스냅샷을 찍은 후 서버를 옮기고 고정아이피를 옮겨 주어야 합니다. (이게 알고나면 쉬운 방법이긴 한데…. 잘 모를떄는 두렵고 겁이 납니다. 데이터가 날라갈 수 있어서….) 그러나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이렇게나 간단하게 서버 사양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모두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사양을 많이 많이 업그레이드 할 만큼 트래픽이 폭발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장점 알아보기

📌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사양 낮추기(feat. 서버 백업)

'WP 따라오세요'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