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검색창 넣기(feat. NEVE테마)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검색창 넣기(feat. NEVE테마)

안녕하세요. 인돈사입니다.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를 보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처음에 워드프레스를 만들었을때는 검색창을 만들지 않았었는데 컨텐츠가 쌓이고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를 찾아주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보다 쉬운 이용을 위해서 검색창을 달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검색창을 추가하는것은 어쩌면 워드프레스 테마에 따라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오늘은 워프따라오세요 강의사이트에서 사용하고있는 NEVE 테마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비슷할거예요~)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는 사이드바가 없는 블로그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렇게 상단에 검색창을 추가했는데요, 블로그 검색창은 사이드 바에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검색창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만드는것이 어려운 분이라면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금방 만들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feat. 클라우드 웨이즈)

워드프레스 블로그 상단에 검색창 만들기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에 로그인 합니다.

이후 외모>사용자정의하기를 눌러주세요.

이후 나오는 메뉴 중에 ‘헤더’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데스크탑과 모바일화면 기준에서 블로그 헤더에 들어갈 블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 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저는 두번쨰 줄에 주메뉴와 검색양식을 추가해 둔 모습입니다. 플러스버튼(+)을 눌러 보겟습니다.

플러스를 누르면 위와같이 블록의 종류가 나옵니다. 그 중에 검색양식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왼쪽에 보시면 아무것도 입력안했을때 무슨 단어를 띄울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검색으로 해 두었습니다. 꼭 검색 뿐만아니라 로고라던지 어떤 버튼이라던지 메뉴라던지 등등… 사이트 헤더이 어떤 블록을 넣을때 이런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하단에 검색창 달기

워드프레스 하단에 검색창을 추가하려면 위와 같은 절차로 만드시면되는데 헤더 대신에 푸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드바에 검색창 만들기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는 사이드바가 없는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통 일반적인 블로그들은 사이드바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드바를 운영할 경우에는 사이드바에 검색창 등의 블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해 주세요.

📌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세팅과정 따라하기

이번에는 외모>위젯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에는 사이드바가 없어서 위와 같이 나오긴 하는데요, 기본값으로는 최신글이나 최신댓글, 카테고리, 태그 등의 블록이 추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드바에도 마찬가지로 +를 눌러서 블록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를 누르고 ‘검색’이라고 키워드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검색 블록이 나오고 이것을 선택해 주면 워드프레스 사이드바에 검색창이 나오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WP팔로워즈 소통방에서 질문이 나왔던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검색창달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무료강의 사이트를 통해 클라우드웨이즈 서버를 만들고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사람들과 함께 WP팔로워즈 소통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워드프레스가 없다면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에서 쉽게 만드시고 WP팔로워즈 혜택 등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WP 팔로워즈 모집 안내

더 많은 팁 보기

📌 키워드 인사이터(Keyword Insighter) 매뉴얼

📌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추천 WP-Rocket 설정방법

📌 워드프레스 백업 복원 (feat. 클라우드웨이즈과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세팅과정 따라하기

📌 워드프레스 이미지 한줄에 여러개 넣기 (feat. 컬럼)

'WP 따라오세요'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