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워드프레스 수익인증 349만원 블로그 돈벌기 #2 제휴마케팅 CPA 광고 사이트 추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워드프레스 수익인증 349만원 블로그 돈벌기 #2 제휴마케팅 CPA 광고 사이트 추천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스쿨 인돈사입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수익인증 349만원을 포함해 블로그 제휴마케팅 CPA에 대해서 알아보고 한번쯤 시도해 볼 만한 사이트를 하나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들어가며

최근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 엄청난 돈을 금방, 많이 벌 수 있을것만같은…. 환상에 빠져들게 하는 컨텐츠가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쉽고 빠르게 돈 버는 방법은 단연컨데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돈벌고 있는 사람이지만… 무슨일이든 쉬운건 없습니다. 넘어지고 깨지면서 배워야 그나마 조금 비벼볼 수 있는곳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남들이 영상에서 말하는게 쉬워보인다고 쉽게 생각하면 큰코다칩니다. 물론 ‘일단 시도’하는 여러분들은 ‘아무것도 안하는’ 수많은 사람들보다 이미 승자입니다. 여러분들 최고입니다!!! 일단 해 보셨으니 꾸준히 한번 부딫혀 보세요. 실패하더라도 분명 남는게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휴마케팅과 관련한 첫번째 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워드프레스로 돈벌기 #1 – 클라우드웨이즈 제휴마케팅 알아보기

워드프레스 수익공개 349만원

먼저 워드프레스 수익인증부터 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수익공개 전, 말씀드릴게 있습니다.

수익공개가 가짜냐구요? 그런건 아니구요… 제목(수익공개 금액, 숫자)에 이끌려 이 글을 보러 들어오신 분은 ‘349만원’이라는 금액에 대한 환상을 갖고 들어오셨을건데 저는 이 돈을 벌기 위한 ‘기간’을 적지 않았습니다. 아 말을 안한거니 거짓말을 한건 아니고… 속은것까지는 아닐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아래 수익공개는 워드프레스 뿐 아니라 다른 플랫폼(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 발생시킨 수익도 합쳐져 있습니다.

다른사람들의 컨텐츠를 보실때에도… 너무 금액만 보고 혹하고 관심을 갖지는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일부러 저렇게 적어 보았습니다.

그러면 수익공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출금받은 금액이 349만원입니다. 아래는 세부내역입니다.

저도 굉장히 오랜만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는데… 2015년 10월부터 돈을 벌기 시작했네요. 그리고 2017년 7월까지 벌었으니까… 음…. 대략 1년 9개월? 동안의 수익이 349만원인것입니다. 한달에 약20만원이 좀 안되네요. 앞서 말씀드렸듯 이 수익에는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카페, 그리고 워드프레스 수익을 포함해 공개한 것입니다.

오늘 워드프레스 수익공개와 관련하여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CPA 광고 제휴마케팅’ 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CPA 광고 제휴마케팅? 그게 뭔데?

CPA = Cost Per Action

액션 당 비용을 지급한다는 말입니다. 보통은 상담신청 건당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당 지급하는 수익모델들도 있는데 옛날에는 회원가입도 모두 다 CPA라고 했었는데 최근에는 CPJ 라는 단어도 생긴것 같더라구요. 아마도 Cost Per Join 이겠죠? 찾아보지는 않았지만….ㅎㅎ 아무튼 그렇습니다.

워드프레스 돈벌기 제휴마케팅 #2 컨텐츠로 CPA 사이트 추천 글을 쓰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WP 팔로워즈 소통방에서 관절염과 관련해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정보를 찾던중 ‘어? 이건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것 같은데? 어떤곳인가요?’ 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CPA 마케팅 홍보글이었고 아 아직 이런 분야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 WP 팔로워즈 모집 안내

왜 오래된 CPA 수익공개를 지금하는거지?

와 저도 이렇게 오래전부터 인터넷돈벌기를 했는지는 생각 못했는데 지금 보니까 꽤 오래전부터 이쪽 일을 했네요. CPA 광고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저는 잘 알고 있었으나 최근에 워드프레스로 돈벌기나 수익구조 등을 궁금해 하는 분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서 ‘이런 워드프레스 수익모델도 있다~’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지금은 안되는거 아니야?

WP 팔로워즈 소통방에서 이야기가 나오고나서 CPA 광고 제휴마케팅 사이트들을 좀 둘러 봤습니다. 그리고 검색도 좀 해 보면서 지금해도 괜찮을까? 라는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결론은 지금해도 충분히 수익화가 가능하다. 입니다. 워드프레스로?도 물론 가능하고, 네이버블로그 등으로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도 잘 하고 계시는분들도 보입니다.)

왜 2017년도에 수익이 끊겼어?

말씀드렸듯 저는 네이버블로그, 카페 그리고 워드프레스로 위에 공개한 수익을 얻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예전에는 지금보다 훨씬 더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현상이 심했습니다. (마치 지금의 다음을 보는것 같다는…)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고… CPA 광고포스팅을 하고… 저품질 가면 또 다른 블로그를 최적화로 만들고 또 광고하고…. 워드프레스도 네이버 노출만을 바라보는 휘발성이 강한 운영을 했고, 네이버에 노출이 되다가 짤리면 또 버리고… 그런 소모전을 했었습니다.

반복이었고 점점 지쳐갔습니다. (위 수익공개가 전부가 아니고 다른사이트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소개하려면 사용을 해보고 경험을 포함한 솔직한 정보를 전달하는것이 전환에 가장 좋다고 생각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아이템들을 다 사용해 보지 못하기 때문에 아이템 제공업체에서 주는 정보에 대해 공부하고 포스팅을 하는부분을 힘들어 하다보니 점점 하기 싫어졌던것 같습니다.

지금 해도 될 것 같다며 다시할 생각은 없어?

저는 현재는 다시 CPA광고 제휴마케팅을 다시 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가진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직장인이고 모든 포스팅은 퇴근후와 주말을 이용해서만 하고 있습니다. 업무시간 중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틈틈히 카페관리와 WP팔로워즈 소통방에서의 질문에 답하는 것에 노력하고 있구요. 그리고 퇴근 후에 할 수 있는 포스팅 중 꽤 많은 비중을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에 쏟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상황에서 CPA 광고 마케팅을 다시 시작하는것은 저는 좀 힘들것 같습니다.

그럼 왜 알려주는거야?

늘 이야기 하는 부분인데 사람들은 각자의 환경과 성향이 다릅니다. 제가 CPA 제휴마케팅을 점점 하지 않게 된 이유는 위에 말씀드렸지만… 저는 저인거고 워드프레스를 비롯해 여러가지 블로그나 카페 등을 이용한 수익모델이 이런게 있다고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제가 블로그로 돈벌기를 하던 시절과는 검색엔진도 조금은 달라져 있는것 같고 그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워드프레스 돈벌기, 제휴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저보다는 더 적성에 맞고 잘 적응해서 꾸준히 운영하실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수익공개까지 하면서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CPA 광고 제휴마케팅 추천사이트

2015년.. 블로그 수익을 낼 수 있었던 CPA 사이트들은 꽤 여러군데가 있었습니다. 왜 한곳이 아닌 여러곳을 이용하냐면… 각 CPA 사이트들마다 입점해 있는 제휴업체(머천트)들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떤 CPA 사이트에는 보험이 주력이기도 했고, 어떤곳은 개인회생이 주력이기도 하고…. 그래서 여러곳을 이용했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할때 즐겨찾기 해뒀던 사이트들입니다. 꽤 많은데요 이번에 즐겨찾기에 있는 사이트들에 접속해보고 엄청나게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때에는 나름대로 유명하고 돈도 잘 주고 했던곳들인데 지금은 꽤 많은곳들이 접속조차 되지 않는 사이트였습니다.

이 중에 살아남아있는 사이트는 3곳 이었습니다. 2015년 이전부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다는것 만으로 일단 추천할 수 있었고, 제가 CPA광고 블로그를 운영할때와 비교했을때 프로모션(아이템)의 숫자가 정말 많이 늘어나 있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리플알바 회원가입

제가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리플알바‘라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리플알바 소개 인트로를 한번 보세요.

📌 리플알바 바로가기 (클릭)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첫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트너 평균 월수익이 140만원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인데, 아마도 저건 평균의 오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뒤 알려드릴 순위권의 윗부분에 있는 분들이 평균을 엄~청나게 올려놓기 때문에 저런 수치가 나온게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합니다. 가입하자마자 몇달 안되서 140만원을 벌 수 있을거라는 생각은 접어두세요. ㅎㅎ 그러나 제가 공개해 드린것 정도(월 20만원정도)는 생각보다 금방?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그 이상도요!

우측 아래부분에 있는 ‘파트너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회원가입을 누르시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후에 리플알바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리플알바에 회원가입을 유치해 주는것 역시 CPA, CPJ 활동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위 링크로 리플알바에 가입하시면 제가 3천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게 싫으시다면 물론 그냥 네이버에서 리플알바를 검색해서 가입하셔도 좋습니다. ㅎㅎ

리플알바 수익공개 순위 (누적수익)

리플알바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누적수익 순위와 승인율 상위 아이템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23년 8월 현재 파트너 누적 수익금 순위입니다. 1등 혼자서 40억을…. 우와….. 일단 감탄 좀 하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했으면 10등안에는 들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을 잠시 해 봅니다. 지금 늦은것 같지만 지금 시작해도 적성에 맞는분이라면…. 10위 안에 충분히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리플알바 프로모션(머천트) 종류와 캠페인 만들기

리플알바에 회원가입을하고 로그인을 해 주세요. 상단에 메뉴 중 ‘머천트 리스트’를 눌러보세요.

‘머천트’는 리플알바에다가 이런이런 아이템으로 고객을 모아주세요~ 라고 의뢰한 업체를 의미합니다. 즉 우리가 홍보할 수 있는 아이템들인거죠. 이것을 클릭하면 감사하게도 여러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보험 상조부터 병원 료또 결혼 여성 등등…. 여러가지 종류의 머천트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로또를 한번 골라 보려고 합니다. 위 메뉴 중에서 로또를 선택해서 리스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로또통4라는 머천트가 있는데 전월 승인율은 약 70% 정도가 됩니다. 참고로 CPA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고객의 DB가 접수 되더라도 허위DB이거나 상담을 거부한다거나 등등의 거절사유가 발생할 경우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릭을 해 보겠습니다. 승인 시 2천원인데 2천원을 더 주니까 4천원씩 받을 수 있겠네요.

PC용 모바일용 인트로를 각각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지급조건과 승인율 등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곳에 캠페인 명을 입력하고 +캠페인 생성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쪽에 주소가 생깁니다.

참고로 저는 애드센스 스쿨이라고 입력하고 캠페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로또의 경우 기본과 팝업 그리고 아이프레임으로 나눠서 주소를 제공하고 있네요.

로또번호를 생성해 주는 웹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만들고 로또와 관련한 컨텐츠들을 올리면서 위 머천트 링크를 컨텐츠 속에 슉슉 집어 넣으면 내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생길 경우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나 티스토리 등에 로또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것도 좋구요!

이렇게 리플알바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포함하여 포스팅 등을 통해 홍보를 하고 홍보 컨텐츠들을 통해 상담DB가 접수 후 승인이 되면 수익금을 제공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부분은 리플알바의 매뉴얼을 참고하면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간단하게 슥 살펴보시라고 직접 한번 해 보았습니다.

리플알바 수익금 확인하기

리플알바 홈페이지 상단에 수익금 확인에 관한 메뉴를 클릭해 봅시다.

실적현황과 날짜별로 얼마나 벌었는지 캠페인별로 실적은 어떤지 접속경로(어떤포스팅에서 클릭이 발생한건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글 초반부에 워드프레스 수익공개로 보여드린 내역은 출금신청을 눌러서 보여드린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CPA 광고 제휴마케팅의 특징 3가지

주제가 정해져 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우리가 홍보할 수 있는 아이템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글을 써야하지? 라는 고민은 조금 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정하고 나면 실질적으로 공부해야하는 정보들이 한정되니까요. 오늘은 뭘쓰지~ 하는 고민을 조금 덜 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제공해 준다.

머천트에 따라서 추천 키워드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고 이미지를 제공해 주기도하며 포스팅 예시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모든곳이 다 그런것은 아님) 그리고 인트로 페이지들을 보면 제품(아이템)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자세하게 써 있는 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구매해서 경험해 보고 본인이 경험하고 느낀점을 토대로 컨텐츠를 생산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제로섬 게임일지도 모른다.

위 두가지는 CPA 광고 제휴마케팅의 장점입니다.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살아가면서 만나는 모든것이 키워드고, 모든것에대해서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지만 제휴마케팅은 특정 상품 등에 대한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해진 파이를 나눠먹기 하게 되는것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많은 컨텐츠 생산자들이 생겨날 것이고 그래서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할 수도 있고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머천트리스트가 점점 많아지는것은 다행스러운 일인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워드프레스는 각 머천트에 특화되도록 만들자

제가 CPA 광고 제휴마케팅을 할떄와는 환경이 많이 변했습니다. 지금부터는 단순한 저의 개인생각을 말씀드리니… 참고만 하시고 각자의 생각과 계획대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뿐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도 블로그 하나는 머천트 하나에 특화시켜서 만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만 정보를 전달하도록 컨텐츠를 생산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마냥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쓰는 방향으로 운영을 했으나 지금은 검색엔진의 수준이 좀 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머천트에 맞춰 워드프레스(또는 네이버블로그 등)를 운영하려면 키워드 리서치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머천트와 관련있는 키워드리스트들은 사전 리서치를 통해 잘 모아두고 해당 컨텐츠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사이트를 구성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돈벌기는 애드센스가 전부가 아닙니다.

애드센스 스쿨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모여있겠지만, 동시에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것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모인 커뮤니티입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도대체 어떤글을 적어야 돈이 되는거지? 워드프레스를 만들고 글을 적으면 돈이 된다는데 도대체 나는 글 수백개를 적어도 왜 수익이 없는거지? 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애드센스에 국한하지 말고 다른 종류의 포스팅을 해 보는건 어떤지 생각을 한번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든 CPA든 글을 적었으면 오가닉(검색유입)이든 외부유입이든 나의 컨텐츠로 방문자들을 유입시켜야 합니다. 애드센스를 위한 포스팅들은 사실 어떻게든 방문자를 모았다고 치더라도… 과연 이글에서 수익이 나는것이 맞는건가? 라는 의문이 들때도 있습니다만

CPA 광고 제휴마케팅을 위한 컨텐츠를 작성한다는것은 최소한 ‘방문자가 생기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포인트가 나의 블로그에 있는것이니…. ‘방문자가 생기기 위한’ 과정에 조금 더 포인트를 맞춰 생각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문 이후 전환율에 대한 고민도 해 볼 수 있겠죠.

이 모든과정들은 애드센스를 포함한 인터넷 돈벌기에 대한 기본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며 워드프레스를 비롯한 블로그, 카페 등에 컨텐츠를 생산하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더 많은 팁 보기

📌 워드프레스 블로그 돈벌기 주제 뭘로하면 좋을까 (feat. 7가지 주제)

📌 블로그 수익 수익화 과정에서 꼭 알아야하는 개념 5가지 (feat.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무료 개념강의)

📌 워드프레스로 돈벌기 #1 – 클라우드웨이즈 제휴마케팅 알아보기

📌 워드프레스 메일이 안와요 이메일 알람이 안올때 (feat. 클라우드웨이즈 SMTP)

'WP 따라오세요'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