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워드프레스 제네레이트프레스(GP) 유료테마 썸네일(특성이미지)관련 설정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워드프레스 제네레이트프레스(GP) 유료테마 썸네일(특성이미지)관련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스쿨 인돈사입니다. 오늘은 많이 쓰고 계시는 제네레이트프레스(GP)에 대한 설정 중 썸네일 크기 조절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제네레이트 프레스는 깔끔한 디자인과 빠른 속도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테마 입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테마 중에 한가지 이기도 합니다.

📌 워드프레스 추천 테마 TOP 4

아래 내용은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제네레이트 프레스 유료테마를 사용하는 경우라고 가정을 하고 설명을 합니다. (무료테마에는 없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아직 없는분은 WP 따라오세요 무료강의를 참고하시고 워드프레스 세팅해드림 컨텐츠 이용 시 제네레이트프레스(GP) 유료테마를 설치해 드리고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feat. 클라우드 웨이즈)

워드프레스 관리자 로그인 하기

일단 설치된 워드프레스 관리자로 로그인 해야합니다. 설치되어있는 워드프레스 주소/wp-admin 이렇게 입력하면 보통 관리자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관리자 로그인 주소를 바꿨을 경우에는 주소가 다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를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만들었을 경우에는 상단에 Application >> Access Details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Admin Pane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드민 패널의 정보는 클릭하면 복사되고, 연필모양을 누르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밀번호 변경은 이곳에서 하시는게 편합니다)

📌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법(ft. 클라우드웨이즈)

제네레이트프레스 유료테마의 썸네일 위치 및 크기 등 세부 설정

제네레이트프레스 테마에서는 썸네일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먼저 외모>사용자정의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이후 Layout >> Blog 를 클릭해 주세요

이후 아래쪽에 Featured Images 메뉴에서 썸네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특성이미지(Featured Image)가 썸네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맨위의 Location에서는 썸네일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목 위 또는 아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Alignment 는 정렬입니다. 왼쪽, 가운데, 오른쪽 정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디어(썸네일)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크기, 큰이미지 등등…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 크기를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가로로 250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이부분은 각자 편한대로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쪽, 오른쪽에 보시면 각 기기별로 접속화면을 미리보기 할 수 있고 각각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과 태블릿에서의 설정값도 체크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윗부분에 어떤 페이지에서의 썸네일을 설정할 수 있는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첫번째 Archives 는 블로그 글 목록이 나오는 위치, Posts 는 개별 포스팅, Pages는 페이지에서의 썸네일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세팅해드림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제네레이트프레스 유료테마를 설치해 드렸는데, 포스팅을 하다가 썸네일의 위치와 크기 등을 설정하기 어려운 분들이 있어 상세히 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워드프레스 포스팅 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되는 글

📌 워드프레스를 만들고 나서 할일 순서(요약)

📌 워드프레스 구글노출을 위한 서치콘솔 등록 (feat. 줌 & 빙)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10가지 개인적인것들

'WP 따라오세요'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