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수익형블로그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추천 SEO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수익형블로그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추천 SEO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 등 가입형 블로그들에서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요소들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플러그인들이 필요하고 이러한 세팅을 모두 스스로 해야합니다. 일단 워드프레스를 스스로 만들어야겠죠?

📌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 (feat. 클라우드 웨이즈)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를 천천히 보시면 워드프레스를 만드는것까지는 쉽게 할 수 있을 겁니다. 이후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플러그인들을 나름 쉽게 정리해 두었으니 한번 보시고 마음에 드는것(?)들은 설치를 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10가지 개인적인것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지난 글 먼저보기

우선 워드프레스 따라오세요에는 플러그인에 대한 설명들이 시리즈로 게시되어 있습니다. 아래 정보를 먼저 참고하세요. 아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들을 왜 설치하는지, 어떻게 설정하고 어떤부분에서 이용하는지를 이해하고 계시면 좋습니다.

📌 워드프레스 이미지 관리 플러그인 추천 TinyPNG

📌 워드프레스 광고관리 플러그인 ad inserter (feat. 애드센스 광고 넣는법)

📌 랭크매스 RankMath 설치 및 설정 팁 (feat.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추천)

📌 워드프레스 차일드테마 만들기 (feat. 사용이유)

📌 워드프레스 통계 플러그인 추천 WP-statistics 설치방법(feat. 네이버 다음 구글 빙 검색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목차플러그인 추천 럭키WP 목차

설치하기

이제 설치부분은 좀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다들 아시죠? 플러그인>>새로추가 메뉴에 가셔서 목차라고 검색해 줍니다.

그럼 아래에 리스트가 나오는제 럭키WP 목차를 선택해서 지금설치 후 활성화 해 주세요.

설정하기

럭키WP목차 플러그인 설치 후 활성화하면 플러그인왼쪽 메뉴 중 설정>>목차가 생길 것입니다.

목차를 눌러서 오른쪽에 나오는 정보 중 머리말>>제목의 기본값을 ‘목차’로 설정해 줍니다. (처음에는 숫자 붙이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외 제목의 최소수, 깊이, 계층으로 보기 등등의 설정들은 그리 어려운게 아니니 개인의 취향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제 위쪽에 보시면 탭들이 있습니다. 이 중 자동삽입 탭을 클릭해 주세요

자동삽입을 선택한 후 활성화를 클릭하고 첫번째 제목 전에 목차를 표시하도록 설정해 줍니다. 글 종류는 글(포스트)에는 기본적으로 목차를 표시해 주고 페이지의 경우 필요한 경우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서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럭키WP목차의 설정을 완료합니다.

포스트 속에 목차넣기

럭키WP 목차 플러그인은 포스트 속에 ‘제목블록’을 요약하여 목차를 표시합니다. 제목은 2개 이상 있어야 목차가 표시되는것이 가장 기본설정입니다. 글>새로추가를 눌러주세요. 포스팅을 하면서 제목을 추가하면 제목의 내용을 가지고 목차를 나타내 줍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소제목에 CSS 디자인을 넣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워드프레스에 버튼 넣기(feat. 소제목 서식)

목차의 내용이 될 제목블록은 /제목 이렇게 입력하시거나 샾(#)의 개수로… ## = H2 , ### = H3 이런식으로 제목블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입력해보세요~)

다른 목차플러그인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럭키WP 목차 말고 다른 플러그인으로는 쉬운목차? TOC (Table of Contents)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는듯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SEO에 도움이 되는 글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활용하는 목차 플러그인은 어떤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나머지 세팅들은 아래글들을 참고해 보시고

📌 워드프레스 수익형블로그 세팅과정 따라하기

수익형블로그 무료템플릿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보시면 됩니다.

📌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수익형 블로그 기본세팅 템플릿, 무료)

다른 팁 보기

📌 워드프레스 수익인증 349만원 블로그 돈벌기 #2 제휴마케팅 CPA 광고 사이트 추천

📌 워드프레스 블로그 돈벌기 주제 뭘로하면 좋을까 (feat. 7가지 주제)

📌 워드프레스로 돈벌기 #1 – 클라우드웨이즈 제휴마케팅 알아보기

📌 블로그 수익 수익화 과정에서 꼭 알아야하는 개념 5가지 (feat.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무료 개념강의)

'WP 따라오세요'에는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